2017. 9. 12. 23:50
728x90

 

공부를 하다하다 보면 어느 순간 '이 부분은 내가 생각하지 않아도 답을 맞출 수 있다' 라는 문제가 나오기 시작한다. 얼마 전에 읽었던 슈퍼 파워 암기법과 조금은 일맥 상통한 책이라고 할 수 있는데 슈퍼 파워로 암기한 다음 0초 공부법으로 대입하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뭐 어찌됐건 최근 공부하는 방법이 잘못되었는지 신나게(?) 공부를 해도 능률이 전혀 오르지 않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어떤 공부법이 있는지 알아보니 위해서 책을 펼쳤다.

 

자, 이 책의 공부법의 핵심은 바로 '빠른 반복학습' 이다. 뭐 이런 그지껭껭이 같은 경우가 다 있냐고?

사실 우리가 자기개발 서적을 계속 읽는 이유가 뭘까? 읽고 나면 긴 여운이 남고 그것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시작을 하지만 절대 '책에 나온대로' 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런 책들이 불티나게 팔리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볼 때 어떤 공부법이든 반복하라라는 이야기가 계속 나오는데 이 책은 솔직히 말하자면 '그래 이건 정말 현실적으로 가능할 것 같다' 라고 생각되는 것을 제시했다. 그냥 고민하지 말고 무작정 읽어보라는 것이다. 심지어 문제/답 위주로 말이다.

 

사실 시험을 볼 때 기본서로 나오지 않는다. 결국 5지선다형이든 주관식이든 문제로 나오는데 대학교 졸업 이후 주관식으로 시험을 보는 경우가 좀 드물다는 것을 생각해 본다면 결국은 '문제' 위주로 공부를 해야 하는 것이 맞다. 기초 지식이 없어서 힘들다고? 그럼 관련 서적인 '슈퍼 파워 암기법' 을 탐독한 다음 계속 읽어봐라. 그러면 빛이 보일테니. 0초 공부법은 바로 그 부분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인다. 사람의 기억력이 한계가 있고 반복되지 않으면 결국은 잊어버리지만 반복하는 것이 어려운데 반복에 대해서 여러 번하는 것을 선호하지 한 번에 많은 것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그냥 일반 서적 읽듯 쭉쭉 읽어나가다 보면 서서히 눈에 들어온다는 점이다.

 

특히 이 책은 단기간에 성적을 올려야 하거나 자격증 시험에 매우 유용하게 작용할 것이다. 나 역시 10월에 있는 자격증 시험에 기본서만 거의 3개월째 붙잡고 있는데 정말 실력도 나아지지 않고 성적도 제자리 걸음에 있었다. 사실 기본서가 기초를 쌓는데는 무척 좋지만 기억도 안나고 복습할 엄두도 안나기 때문에 이 책을 읽고 문제 위주 학습으로 전환을 했다. 적어도 합격을 할 수 있는 수준의 성적이 이제 조금씩 나오고 있는 것을 본다면 분명 이 책의 학습법은 도움이 된다. 저자처럼 엄청난 시험들을 이런 방법으로 돌파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 하더라도 분명 효과가 있으니 한 번쯤 읽어 보시라.

728x90
Posted by 오르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