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9. 23. 15:08
728x90

 

당신의 아침은 어떻게 하고 있는가?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힘들다는 이야기를 많이 한다. 이유를 들어보면 간단하다. 늦게 자니까 일어나기 힘든 것이다. OTT가 발달되고 밤에 더 재미있는 것들이 많고, 거기다가 아이가 있는 집은 아이가 자고 나서의 생활이 중요해지면서 이러한 현상이 더 심해진 것 같다. 그래서 최근 많은 어플들이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을 가지고 조그마한 혜택을 주어서 습관을 만들고자 하게 하는 것도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새벽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 책에서 나오는 방식은 바로 그 새벽을 이용하고자 하는 것이다.

 

새벽은 행복한 쉬는 시간?

쉬는 시간이라는 것을 방해하고자 하는 이야기는 아니다. 다만 새벽의 경우 여러 가지 장점이 있는데, 일단 주변이 조용하기 때문에 무엇인가 집중하기 좋은 시간이라는 것이고 아침부터 있을 전쟁터(회사일수도 있고 자영업일 수도 있으며 본인의 일터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에서 준비를 하는 과정이라고 생각을 할 수 있다. 물론 각종 시험 등을 준비하는 시간으로도 활용을 할 수 있지만 저자는 그렇게 하는 방식보다는 몸을 릴랙스 하고 준비를 하는 시간으로 보내는 편이 더 좋다고 했다. 나도 그런 부분에 있어서는 동의한다. 일어나자마자 뭔가 바로 하기에는 잠이 좀 덜 깨기고 하니 스트레칭 같은 운동을 천천히 하고 음악을 들으면서 자신의 리듬을 맞춰가는 시간으로 하면 얼마나 안성맞춤이겠는가?

 

하루를 지키는 가장 강력한 검(SWORD)

개인적으로 참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Stretching : 일어나자마자 뻣뻣한 몸을 늘려주고

Workout : 운동을 통해 땀을 내어 활기를 불어넣어 주며

Oasis :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고

Reading & Reflection : 책과 함께 나 자신을 돌아보며

Design : 오늘과 미래를 디자인하는

1시간 정도의 시간에 이것을 다하는 것이 처음에는 다소 벅찰 수 있지만 하게 된다면 얼마나 의미있는 시간이 될지 대단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지속적인 성장이 필요한 시기.

우리는 사실 굉장히 복잡한 세상에 살고 있다. 공부를 잘하면 모든 것이 해결될 수 있다는 제조업 시절의 마인드에서 이제는 바뀌어야 하는데 막상 요즘 세대들은 뭔가 다른 사람이 닦아 놓은 길을 찾으려고 많은 노력 중에 있다. 길이 필요 없다고 말을 하고 싶지만 그 길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이렇게 슈퍼모닝이라는 것도 한 때 미라클모닝이라고 하여 유행을 했었으나 힘이 든 나머지 꾸준하게 하는 사람을 찾아보기가 힘든 상황이 되긴 했다. 개인적으로 슈퍼모닝은 하면 좋겠지만 불가능하다면 다른 루틴을 만드는 것은 꼭 해봐야겠다는 생각은 한다. 물론 나의 경우 원하지 않더라도 무조건 이렇게 일찍 일어나야 하기 때문에 상관은 없지만 책에 나와 있는 SWORD를 좀 적극적으로 활용해 볼 필요가 있는 생각이 들었다. 지속적인 성장이 되지 않으면 나 역시도 이후 세대에게 도태당하는 상황이 되는데 과연 나는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을까? 누군가는 살기 어려운 세상이 되지 않았냐며 투덜거릴 수 있겠지만 내 삶을 매일 리부팅하면서 이러한 시간을 갖는 사람이라면 불평보다는 자신을 더 갈고닦을 수 있는 시간을 늘려보지 않을까.

 

728x90
Posted by 오르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