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6. 21. 20:48
728x90


돈 주고도 고치기 힘든 병, 대사 증후군(똥배+스트레스?) 요즘엔 정말 남일같지 않은게, 살이 안쪘다고 해서 내장지방이 없는 것은 아니거든요, 몸매가 아주아주 예쁘고 멋진 사람들이 많아진 반면 그 반대의 사람들도 엄청나게 늘어난 것 같습니다.(꼭 저를 지칭하는 것은..............ㅠ.ㅠ.) 그만큼 먹고 살기가 풍족해 졌다는 의미겠지요.

다만 성분이 너무 지방 쪽으로 몰려가고 있기 때문에 문제인 것입니다. 예전에는 나이가 드신 분들은 '나잇살' 이라고 하여 어느정도 배가 나오고 해야 사람답다는 생각을 하셨는데, 이제는 시간이 변해서 그렇게 사시면 나태한 사람이라는 소리를 듣기 쉽상입니다. 제가 다니는 헬스클럽에는 70대 분들도 와서 덤벨을 들고 뛰어다니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그 나이 때 과연 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책의 제일 처음에 나와있는 '허점투성이 식습관'은 제가 가지고 있는 여러 안 좋은 습관들이 그대로 적혀 있습니다. 사실 고기를 무척이나 좋아하고 즐겨먹지만 이 책에는 어디에도 고기를 먹으라는 말이 없네요.ㅠ.ㅠ 저는 육식동물입니다..ㅋㅋㅋㅋㅋ, 그 부분에서 가장 좋은 것은 식물의 소개인데, 정말 듣도보도 못한 식물들이 많더라구요. 신기하게도^^ 이런 식물들을 먹는다면 몸이 좋아지지 않을까라는 기대도 해봅니다.

예) 고혈압에 좋은 음식: 양파와 토마토 샐러드/두부찌개/모로헤이야(?)와 감자 스프, 샐러리와 당근 채 볶음
  ==> 먹다가 혈압이 더 올라가면 어쩌지?^^;;ㅋㅋㅋㅋㅋㅋ

예상 외로 똥배에 관련된 운동같은 것은 스트레칭이나 달리기 이외에는 나와있지 않습니다. 결론은 똥배에 대한 운동법을 소개한 것이 아닌 '왜 똥배가 나오게 되었는가?' 라는 원론적인 질문과 함께, 그런 습관을 어떻게 하면 바꿀 수 있을지를 설명하는 책인것 같습니다. 사실 읽어보고 나니 조금 섬뜩(너무 잘 맞아서.ㅠ.ㅠ)하기도 합니다만, 왠지 전부 다 실행하기에는 무리가 있을듯 싶습니다. 다 먹고 살자고 태어났는데, 좋아하지 않는 것만 먹고 살 수는 없잖아요^^; 저는 안되더라도 여러분은 가능하지 않을까요?ㅋㅋ



PS: 안될거라 믿습니다.ㅋㅋ
PS2: 줄자가 첨부되어 있었는데 정확히 재면 울 거 같아서 재지 못했습니다.ㅠ.ㅠ
728x90
Posted by 오르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