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 19. 22:50
728x90
 
나는 이 커뮤니티로 연봉 1억이 되었다
우리는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 부와 성공을 추구한다. 그렇기에 저마다 목표를 세우고, 실행하며, 성장과 실패를 반복한다. 그런데 성공적인 삶을 이룬 사람도 있지만, 많은 사람이 실패에 머물러 좌절하고 포기해 버린다. 자신의 열망이나 주변 사람의 권유로 부동산, 주식, 코인 등 다양한 투자나 부업과 창업을 하지만, 성공은커녕 오히려 손실을 본 사람들이 더 많다. 도대체 무엇이 문제일까? 중요한 것은 ‘기본’이다. 먼저 탄탄하게 기본을 다져서 실력을 쌓으면 지속적인 부와 성공을 이룰 수 있다. 이 책은 직장인과 주부로서 분주한 삶을 살아가던 저자가 ‘성공의 원리’를 깨달은 후, 무자본 창업으로 경제적 자유를 얻은 이야기가 담겨있다. 무자본 창업이 범람하는 요즘, 천편일률적인 콘텐츠나 억대 매출 성공담을 실은 책과는 다르게 ‘기본’과 ‘실전’에 충실하다. 누구나 당장 실행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내용과 ‘실전 로드맵’ 등 다양한 방법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저자는 커뮤니티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콘텐츠를 블로그, 전자책, 온라인 강의, 다양한 챌린지 등을 통해서 1인 기업의 성공적인 창업과 발전을 이뤄내고 있다. 이 책에는 지금까지 저자가 성공과 실패를 통해 쌓아온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무자본 지식창업과 1인 기업의 성장, 커뮤니티를 활용한 수익 자동화 등 현실적인 ‘돈 버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준다. 쉽고 체계적인 구성과 설명으로 누구나 따라 하면 성장할 수 있으며,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지금 부와 성공을 이루기 위해 도전하고 있거나, 무자본 창업을 하고 싶은데 무엇부터 시작할지 모른다면 이 책이 큰 도움을 줄 것이다. 당신이 평범한 직장인이든, 육아와 살림에 지친 주부든 상관이 없다. 경제적 자유를 얻어 돈 걱정 없이 풍요롭고 행복하게 잘 살고 싶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저자
박소정, 박서인
출판
떠오름(RISE)
출판일
2024.01.19

 

최근 커뮤니티 관련된 책이 꽤나 많이 나오고 있다.

아마 SNS로 돈을 번 사람들의 책이 워낙 많이 나와서일까? 어느 정도 피로감이 쌓이는 시점에서 이제 많은 서적의 제목들이 SNS보다는 커뮤니티로 돈을 버는 케이스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있다. 물론 이러한 방식이 과거에 없었던 것은 아니다. 극단적으로 보자면 국내에 암모 사나 벨라모 사의 경우 다단계 커뮤니티를 바탕으로 국내에 정말 안정적으로 안착하여 판매를 하고 있다. 제품의 퀄리티가 일정 이상이 보장된다는 가정하에 이러한 방식은 재구매를 계속 진행하게 할 수 있으니 더없이 좋은 아이템 중 하나라고 생각이 된다. 저자는 어떤 방식으로 커뮤니티를 꾸렸을까?

 

최근 오픈카톡 방이 꽤나 많다.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한 공간에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과거 1:1로만 대화가 가능했던 시절 이후 아는 사람이 아닌 모르는 사람과도 자유롭게 온라인으로 대화할 수 있는 시기가 되었다. 심지어 1000명 이상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이미 거대한 커뮤니티를 소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커뮤니티에서 제대로 된 홍보를 하게 된다면 그 파급 효과는 어마어마할 것으로 보이는데 특히 부동산 관련 오픈카톡방이 정말 많은 이유는 일반적으로 정보를 얻기가 어려운 면이 있으며, 부동산만큼 정보가 폐쇄적인 곳도 없기 때문이다. 주식카톡방의 경우 항상 보면 쓰레기 같은 정보들만 넘쳐나는 경우가 많은데 부동산 방은 상대적으로 정보류가 꽤나 많은 경우가 있다. 그래서일까? 저자는 이러한 오픈카톡 커뮤니티를 활용했다.

 

많은 경험은 책으로 만들어 질 수 있다.

아마도 이러한 책에서 말하는 거의 모든 돈 버는 방법에 '책 쓰기'가 안 들어가는 경우를 본 적이 없는 것 같다. 그만큼 글을 써서 다른 사람에게 홍보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은 엄청난 능력이라고 볼 수 있는데, 커뮤니티를 운영하면서 만들어진 노하우와 함께 글을 책으로 만들 수 있는(꼭 종이로 된 책이 아니어도 된다. 최근 전자책이 널리 보급이 되면서 그러한 문턱이 사라지고 있다. 심지어 비용도 크지 않다!) 능력만 된다면 몸값 상승에 도움이 된다. 국내만큼 권위와 경험을 중요시하는 곳이 없는 것 같은데 그런 점에 볼 때 출판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보면 된다.

 

그다음은? 강연이다.

사실 강연이 가장 돈을 많이 버는 쪽이 아닌가 싶다. 다만 경쟁자가 굉장히 많은 편이고 언제 어떻게 바뀔지 모르는(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강의는 거의 고사 직전까지 갔었다) 상황 때문에 어려움이 있지만 그런 것을 위의 커뮤니티나 책이 보완을 해 준다. 흔히 말하는 파이프라인 구축이라고 생각을 하면 좋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여기에 회사까지 다니고 있다면 정말 몸은 바쁘겠지만 평생 굶어 죽을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는 사람이 되지 않을까 싶다. 잘 나가는 만큼 신경을 써야 할 것이 많이 있겠지만, 정말 정신없이 바뀌는 세상 속에서 이러한 능력을 최소 2~3개 이상 가지고 있는 것이 자신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728x90
Posted by 오르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