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2. 5. 20:16
728x90

또 나왔습니다.ㅋㅋㅋㅋ
'정말 쉬워지는 착한 책' 시리즈이지요. 보고 있노라면 '와 설명 정말 쉽고 간단하게 해 놓았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될 것입니다. 주제가 누구나 아이폰 4s를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하게 해주는 153가지 기술이라고 하니, 너무나 당연한 일일까요? 사실 나와 있는 내용 중에 절반 이상은 메뉴얼에 있을 법한 내용입니다. 그만큼 한국 사람들은 기계를 구입하면 설명서를 안본다는 거겠지요...ㅋㅋㅋ 간단하지만 읽지 않아 발생하는 것을 이 책에서 해결해 줍니다. 40대 이상이시면 해당 스마트 폰을 사고 꼭 읽어보세요..ㅋㅋㅋㅋ

이런 책의 특징은 당연히 올칼라지요. 어떻게 하는지 모르더라도 하나씩 읽어보면 다 따라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활용 방법도 하나씩 사진으로 나와 있어서 알아보기도 쉽고, 어려운 부분에 대해서는 아예 배제를 시켜버린(정말 아무리 읽어봐도 어려운 부분이 보이지 않습니다) 초심자를 위한 책입니다. 20대가 사시면 50대인 부모님께 선물할 수 있는 값진 선물이 되겠네요^^;;

사실 최근 스마트폰의 최대 관심사는 바로 SNS(Social Network Service)이지요. 페이스북, 트위터 등등 정말 방송에서는 무지하게 많이 나오는데 정작 따라가려고 하니 알아보기도 힘들고 트윗이 뭔지 팔로워가 뭔지도 모르는 마당에 실행하기도 두려웠던 것이 사실입니다. 사실 젊은 세대가 보았을 때 SNS만큼 쉬운 것이 없습니다. 대단히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에 크게 기능이 많은 것이 아니거든요. 하지만 새로운 것에 두려워 하는 세대가 있기 때문에 이렇게 책으로 설명해 주는 것입니다!(사실 저도 모르는 부분이 쪼금 있었어요ㅠㅠ 이제 늙었나봐요...ㅠㅠ)

개인적으로 세대와 관계없이 꼭 필요한 내용이라고 생각이 되는 것은
1. 금융어플관련 공인인증서 이동방법
2. Daum/Naver mail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Mail Service
3. 아이폰 4s로 여가 즐기기(어플들)
이렇게 있습니다^^ 다만 안타까운 점은 4와 4s의 큰 차이 중에 하나인 시리(Siri)를 전혀 언급하지 않은 부분인데요. 사실 그 프로그램 때문에 아이폰4s를 사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중요한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조금의 언급이라도 했더라면 좋았을 것을 이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728x90
Posted by 오르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