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9. 2. 21:55
300x250

 

이는 엠씨스퀘어, 상대성 이론 아시나요?

사실 과학적으로도 완전히 증명되지 못한 이론이며, 역대 노벨 물리학 수상자 중 유일하게 이론이 실제 수상한 것보다 유명한 사람입니다. 그만큼 뇌의 활동이 굉장히 뛰어난 사람입니다. 그저 부럽긴 합니다만, 그의 이론에 따라 굉장히 많은 것이 발전할 수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그래서 이제와 그의 이론이 잘못되었다는 이야기도 나오는 것을 보면 많은 사람들이 다시 증명하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하고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상대성 이론에 대해서 네이버 검색을 해보니 정말 간단하게 나와 있는 것이 있었습니다.

시속 100km 로 달리는 기차 안에 제가 서 있습니다.

기차 안에 다른 사람이 볼 때 저는 정지해 있겠죠. 시속0km.

하지만 기차 밖에 있는 누군가가 저를 보면 전 시속 100km로 움직이고 있는 겁니다. 시속100km.

기본적인 부분만 설명 드리는 건데,

시속 0km 도 맞고, 시속 100km 도 맞다. 

이건 상대적인 거지, 절대적인 게 아니다.

 

예전에 위의 상대성 이론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을 했었냐면, 엘레베이터 안에서 내가 점프를 하면 천장에 머리를 부딪히지 않을까?(내려가면서 나는 떠 있고 엘레베이터만 움직여서) 라는 생각을 하기도 했는데, 공기의 흐름이 없는 곳에서는 의미가 없는 이론이라는 것을 꽤나 오래 지난 후에 알았습니다. 하지만 이런 단순한 이론이 블랙홀을 설명하는 데 사용이 되기도 하고 중력에 대한 변화도 설명할 수 있다고 하니, 조그마한 것에서 유추할 수 있는 능력이 정말 굉장했던 사람인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이 책과 같이 여러 가지 서적들도 많이 발간된 것을 본다면 이론만 가지고도 세상을 놀라게 했던 것은 그의 대단한 능력인 것 같습니다.

 

책을 읽다보니 아무리 쉽게 설명해 놓았다고 해도 기초적인 지식이 부족해서(심지어 이공계인데!!ㅠ) 어려웠던 부분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 때마다 네이버 박사님을 활용해서 보곤 했었는데, 그 덕에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었던 책이었던 것 같습니다.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신 분이 보신다면 굉장히 만족할 수 있으실테고 저처럼 사전 지식이 부족한 사람은 고등학교 물리 책을 다시 한 번 펼쳐보는 일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네요.(공부 좀 할껄..ㅠ)

300x250
Posted by 오르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