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5. 19. 20:47
728x90
 
내 안의 요술램프를 깨워라
어린 시절을 세상의 약자로 보낼 수밖에 없던 한 청년이 있다. 반 아이들에게 가정사를 숨기기 위해 친구들과 어울릴 수 없었던 이 청년은 남 앞에 서는 것조차 허락되지 않았다. 그곳을 뛰쳐나온 그는 무작정 서울로 향했다. 닥치는 대로 일을 했다. 하지만 생활은 나아지지 않았다. 매 끼니를 라면으로 때워야 했고, 남들이 흔하게 먹는 햄버거조차 부러움의 대상이었다. 낮에는 직장에서, 밤에는 노점상을 해서 돈을 벌어야 했다. 7만 원으로 시작한 사업은 만 2년이 되지 않아 1억 원 이상의 순수익을 올리게 되었다. 루저 인생으로 살던 그가 어떻게 억대 연봉을 이룰 수 있었을까? 세상은 돈만 벌면 최고라고 말한다. 돈을 위해서라면 남을 속이고, 죽이기까지 하는 세상이다. 하지만 그는 분명히 말한다. 돈이 내 인생의 주가 되어선 안 된다고 말이다. 돈이 행복의 조건이 되어선 안 된다는 것이다. 내가 잘할 수 있는 일, 정말 자신있는 일을 해야 한다. 남을 속이며 돈을 벌면 안 된다. 정직한 정신으로 열심히 피땀 흘린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돈을 좇으면 안 된다. 돈이 나를 따라오게 만들어야 한다.”
저자
이승주
출판
생각수레
출판일
2019.06.20

 

나는 할 수 있다.

가끔 자존감과 자신감이 떨어질 때 나 스스로에게 외치는 단어이다. 물론 이렇게 외친다고 갑자기 힘이 나고 그런 것은 아니지만 '말의 효과'라고 할까? 약간의 긴장감 완화와 더불어 뭐라도 해서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겠다는 생각이 용솟음친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할 수 있다'라는 말을 좋아한다. 이 책의 저자도 아마 비슷한 생각일 것이다. 책의 제목과 같이 '내 안의 요술램프를 깨워라'라고 하는 것은 사실 우리 안에 더 크게 될 수 있는 기회가 분명 존재하고 있다는 의미겠고, 그것을 저자는 어떤 식으로 깨웠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다.

 

돈이란 성공했을 때 세상이 주는 피드백에 불과하다?

뭐, 나의 경우에는 돈을 버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하진 않는다. 그런데 나의 부모님께서 항상 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때 '너무 돈을 따라가지 말아라, 니가 하고자 하는 것을 열심히 하면 결국 돈은 따라오게 되어 있다'라는 이야기를 자주 해 주셨다. 아마도 저자의 이 말은 그와 일맥상통한 이야기라고 생각이 된다. 특히 앞에 나오는 저자의 다소 우울했던 과거 이야기는 '그러한 역경을 딛고'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도 하며, 저자의 성격을 보여주는 내용이라고 생각한다. 책에서 보여주는 글의 느낌은 다소 탁하고 과격하다는 느낌이 분명 있지만 적어도 그 진심만큼은 책을 읽는 많은 사람들에게 통하는 내용이었다.

 

사업을 해 보고 싶다.

저자가 하는 다양한 사업들의 대한 내용은 다소 적게 분포가 되어 있다. 그래서 그럴까? 저자가 하는 사업이 대체 어떤 것인지 메일을 보내보고 싶어서 실제로 메일로 적어서 문의를 해 놓은 상태이다(아직 답은 오지 않았다) 이미 군대를 가기 전부터 한 달에 천 만원천만 원 이상을 벌 수 있는 능력이 있었다는데 지금 당장 한 달에 천만 원도 벌지 못하는 나에 비해서 얼마나 더 앞으로 나가고 있는 것일까? 한편으로는 대단하면서 질투도 나고 부러웠다. 그리고 그러한 자신감이 책에서 막 드러나는 것을 보면서 얼마나 의지가 강한 사람인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었다.

 

결국 자산을 만들어야 한다.

마지막에 나오는 재테크 방식에 대해서 사실 다른 재테크 방식도 분명 있겠지만 저자는 부동산을 택했다. 많은 연예인들이나 유투버들이 돈을 벌면 가장 먼저 하는 재테크가 바로 부동산이다. 그렇게 하는 이유는 무엇보다도 부동산 불패를 자랑하는 한국 시장의 특수성도 있겠지만, 가상화폐의 문제점이라고 말을하는 '발권력'이 무제한이기 때문에 결국 인플레이션은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는 의미도 있다. 10년 전에 1억과 지금의 1억은 너무 다른 의미를 나타낸다. 그래서 우리는 사업을 하면서 얻은 돈에 대해서도 관리와 재테크 측면을 철저히 병행해야 한다. 결국 사업을 하고 수성을 하여 유지를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니 말이다. 그런 부분에 있어 이 책에서는 다시 한번 신념과 의지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좋은 점이 있다.

728x90
Posted by 오르뎅